-
2024-11-12 한화이글스, 구단 신규 BI · 유니폼 공개
한화이글스, 구단 신규 BI · 유니폼 공개 - BI 제작에 미국 메이저 스포츠구단 전문 디자이너 참여 - `99 우승 당시 로고 현대적 재해석, 신축구장 공간에 다수 적용 한화이글스의 역동적 변화 의지를 담은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이하 BI)와 유니폼이 공개됐다. 한화이글스는 12일 구단 공식 채널(유튜브 이글스TV, 인스타그램)을 통해 창단 40주년에 맞춰 내년 시즌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BI와 신규 유니폼 4종을 공개했다. 이번 한화이글스 신규 BI 리뉴얼에는 미국 메이저 스포츠 구단들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 `매튜 울프(Matthew Wolff)`가 참여해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이번 BI의 핵심 슬로건은 `RIDE THE STORM`으로, BI와 유니폼 디자인에 폭풍을 뚫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는 독수리의 모습을 형상화 해 명문구단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한화이글스의 강한 의지를 담았다. 실제 화이트와 오렌지색을 기본으로 하는 홈 유니폼 로고는 1999년 우승시절 당시 로고를 계승하되 현대적 재해석을 가미해 독수리가 사냥할 때의 모습을 표현했다. 또 그레이와 네이비를 기본 색상으로 택한 원정 유니폼 로고는 아치형으로 제작, 독수리가 정상에 앉아있는 모습을 나타냈다. 신규 유니폼은 기존 유니폼 보다 가볍고 기능적으로 개선된 소재가 적용돼 선수들의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이글스 선수단은 2025년 스프링캠프부터 새 유니폼을 착용하고 시즌 대비에 나선다. 한화이글스 팬들은 2월 중 한화이글스 공식 상품사업자 온라인 몰에서 순차적으로 사전 판매를 통해 새 유니폼을 구매할 수 있다. 한화이글스는 이 밖에도 독수리의 부리, 발톱, 깃털을 모티브로 개발된 전용 서체, 픽토그램, 패턴 등을 신축구장 공간 곳곳에 적용해 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온라인에서부터 오프라인까지 동일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화이글스 박종태 대표이사는 “비행기는 난기류에서 양력을 잃지만 독수리는 오히려 추진력을 얻어 더욱 더 높이 비상한다"며 "새롭게 선보인 BI의 핵심 슬로건인 ‘RIDE THE STORM’의 의미처럼 우리는 폭풍을 뚫고 더욱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할 것”이라고 BI 변경 의의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2025년 한화이글스는 창단 40주년을 맞아 신규 BI 및 신축구장 런칭 등 대대적인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며, "한화이글스의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미래를 함께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끝.
READ MORE -
2025-06-17 한화이글스, 대체 외국인 선수 루이스 리베라토 영입 한화이글스가 17일, 우측 새끼손가락 견열골절(뼛조각 생성)로 외국인 재활선수 명단에 오른 에스테반 플로리얼의 대체 외국인 선수로 루이스 리베라토(Luis Liberato, 1995년생, 도미니카공화국)를 영입했다. 계약 기간은 6주이며, 계약 규모는 총액 5만달러다. 리베라토는 좌투좌타로, 빠른 스윙 스피드를 바탕으로 강한 타구를 생산하는 스프레이 히터에 넓은 수비 범위를 보유한 준수한 중견수라는 평가를 받는다. 메이저리그에서는 2022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소속으로 7경기에 출장했으며, 마이너리그 11시즌 통산 성적은 910경기 타율 0.254 86홈런 OPS 0.746이다. 올 시즌에는 멕시코리그에서 뛰며 29경기에 출장해 타율 0.373(126타수 47안타) 8홈런 29타점 3도루 OPS 1.138을 기록했다. 계약 후 리베라토는 "한화이글스가 올 시즌 상위권을 달리며 KBO리그의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팀이라고 들었다"며 "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팀의 우승 도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리베라토는 오는 19일 입국할 예정이다. 끝. READ MORE
-
2025-06-12 한화이글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폰서데이 이벤트 한화이글스는 12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폰서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이글스의 스폰서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정부와 함께 펼치고 있는 호국보훈 캠페인의 일환으로 `태극기 배지` 2만 여 개를 관중 전원에게 배포한다. 이날 배포한 태극기 배지는 `K9 자주포`의 제작에 쓰인 철을 활용해 만들었다. 자주국방과 `K-방산`을 상징하는 `자유수호의 철`로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키다 전장에 묻힌 6.25 호국영웅을 끝까지 기억하겠다는 뜻을 담은 배지다. 한화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는 국가보훈부,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과 함께 `121723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121723`은 6.25전쟁에서 목숨을 잃었지만 아직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전사자 12만 1,723명을 뜻한다. 이날 한화생명 볼파크에 배포하는 태극기 배지는 호국영웅들을 끝까지 잊지 말고 그 유해를 찾자는 염원을 담아 1번부터 121723번까지 고유번호가 새겨 제작한 12만 1,723개 중 2만 여 개다. 끝.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