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한화이글스 구단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화이글스, 日 미야자키 마무리캠프 종료

작성일2023.11.28

조회수748


KakaoTalk_20231126_114807946_02.jpg


한화이글스, 日 미야자키 마무리캠프 종료

한화이글스는 26일 일본 미야자키 마무리캠프를 마치고 인천국제공항(OZ157편)을 통해 입국한다.

지난 1일부터 진행된 이번 마무리캠프는 팀 전술 능력 향상, 멀티 포지션 적응, 수비 능력 향상 등의 테마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팀 전술 능력 향상을 통해 올 시즌 드러난 미스플레이를 보완하고, 다양한 공격전술을 통한 득점루트 다변화를 꾀하는 한편, 가능성 있는 젊은 선수들의 기량 및 멀티포지션 수비 적응력 향상을 통해 내년 시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강도 높은 훈련이 진행됐다.

마무리 캠프부터 합류한 김재걸 작전/주루코치, 박재상 외야/1루 코치가 작전 수행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선수단을 지도했고, 김우석 수비코치도 젊은 선수들과 엑스트라 훈련을 함께하며 다시 한 번 기본기를 다졌다.

이와 함께 내년 신인 선수 황준서, 조동욱, 정안석, 황영묵이 캠프에 참가해 선수들의 기량 점검 및 향후 활용 방안도 점검하는 기회가 됐다.

최원호 한화이글스 감독 역시 이번 캠프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 감독은 "마무리 훈련의 테마로 정한 수비능력 향상, 멀티포지션 적응 확립, 팀 전술 능력 향상 등을 위해 새로 영입한 코치들과 훈련을 진행한 결과 소기의 목표는 달성했다고 생각한다"며 ""시즌을 치르면서 테마로 정한 내용들이 정착돼 수비력 향상과 공격 루트의 다양화를 가져가며 득점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면서 "우리 선수들은 내년 시즌 올해보다 나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이번 마무리훈련의 성과를 스프링캠프까지 이어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화이글스 선수단은 12월 1일부터 비활동기간에 돌입, 내년 2월 1일부터 시작되는 스프링캠프 전까지 개인훈련을 진행하게 된다. 끝.


 

임시비밀번호가 발급되었습니다.

확인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정보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확인

가입불가 사유를 입력해 주세요

취소 확인